열린광장

보도자료

보도자료

부평상권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사업 Start!

작성자
user
작성일
2023-06-12 16:58
조회
486

부평상권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사업 Start!


 

인천 부평구는 부평상권르네상스 사업을 통해 8월부터 부평상권의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고, 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라이브커머스 온라인망 판매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본 사업은 국내 최초 쇼호스트 오디션 프로그램인 <판매왕>과 함께 연계하여 진행하는데, 프로그램에서 판매될 상품들을 부평상권 내에 위치한 점포의 상품들로 구성할 계획이다. 방송 내내 부평 상권의 상품들이 소개되고 판매되며, 자연스럽게 부평상권에 대한 언급과 홍보가 이어져 효과적인 상품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상권의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부평상권과 함께 할 <판매왕> 프로그램

프로그램 <판매왕>은 한국형 라이브커머스를 지향하는 모바일 쇼호스트를 뽑는 프로그램으로 (주)너츠네이션이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시도한 공개오디션 형식의 모바일 쇼호스트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작년 방영된 <판매왕> 시즌1 에서는 단일 상품으로 방송 1시간 만에 73,000,000원 이라는 판매기록을 세우면서,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프로그램 제작사인 (주)너츠네이션은 국내 초기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활약을 한 기업으로 중국에서 2015년부터 중국 왕홍과 함께 디지털 커머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왕홍들의 교육을 진행하며 쌓은 노하우와 시즌1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도 성공적인 시즌2를 준비 중이다. 너츠네이션은 또한 아시아투데이와 “우수 중기 판로 개척지원을 위한” MOU를 지난 5월 24일을 체결한바있다. 이처럼 계속해서 한국 우수제품을 알리고 또한 이를 세계로 진출하는 것이 ‘원조 판매왕’의 기획의도인 만큼 판매왕은 앞으로도 유행과 시기성에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부평상권의 새로운 판매경로 기회, 바로 온라인 판로개척!

부평상권르네상스의 이번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단순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아닌 <판매왕>이라는 오디션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흥미로운 콘텐츠 제작으로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이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부평 상권의 경쟁력 있는 점포와 상품성 있는 상품이 전국적으로 판매, 홍보될 것이다.

 

또한 모집된 점포(상품)에게 ①상품 및 점포 브랜딩 컨설팅, ②라이브커머스 판매방송지원, ③상품 주문 접수 및 배송 지원 등 라이브커머스 판매를 위한 모든 과정을 실질적으로 지원하여, 상인들에게 실제로 거래되는 온라인 판매의 경험을 전수하고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초석을 다지게 될 것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소비문화는 더욱 확대되었고, 이에 따라 온라인 판로는 더 이상 선택이아닌 필수의 영역이 되었다. 이러한 소비패턴에 발맞추기 위한 부평상권르네상스의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부평의 많은 상인들에게 새로운 채널의 판매경로를 개척해주고, 부평의 제2의 도약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